제1조【 목적 】 

본 이용약관은 "맘쏙케어"(이하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및 가정방문 산후조리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① "회사"는 가정방문 산후조리(산후관리사 파견)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정보통신 설비 및 영업장을 갖추고 "맘쏙케어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회사"의 이용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 약관의 명시와 개정 】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직업안정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웹사이트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 내용 및 범위 】 

① 산후관리사는 "회사" 서비스 프로그램에 의거하여 산모 회복과 신생아 돌보는 업무를 주로 하며 부수적으로 간단한 집안일을 도와드립니다. 단, 남편 이외의 가족에는 별도의 서비스 요금이 부과됩니다.

② 산후관리사 서비스 범위는 청소(산모/아기방, 거실, 주방), 세탁(세탁물은 세탁기 이용), 식사준비(산모 위주의 상차림으로 가족은 양을 추가하는 형태)와 기타 "회사" 프로그램에서 정하는 산모/신생아/큰아이/기타 가족에 대한 산후관리사 서비스로 하며, 산후조리와 직접 관련이 없는 가사 일은 별도의 합의가 없으면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웹사이트를 통해 다음 각 호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가정방문 산후조리 서비스 안내 및 온라인 신청

2. 온라인 고객상담


제5조【 서비스 예약 】 

① 서비스 신청은 인터넷, 전화, 팩스, 직접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이후, 3일 이내에 이용자가 "회사" 지정계좌에 소정의 예약금을 납입한 후, 실명(신청자명 또는 입금자명)을 통보하여 입금확인을 함으로써 예약이 완료됩니다.

② 서비스 예약금의 납부는 무통장 입금을 통해 가능합니다.

③ 서비스 예약금 입금 확인 시, "회사"는 이메일 또는 전화, SMS를 통해 이용자에게 입금 확인 통지를 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① "회사"는 제5조와 같은 서비스 예약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고의적 기재누락 이 있는 경우

2. 타인 명의를 무단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서비스 신청 3일 이내 예약금이 미 입금된 경우

4. 상담/제출 서류에 허위가 있는 경우

5. 기타 "회사"에 알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②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예약에 대하여 제5조 제3항의 예약금 입금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단, 불승낙 시 이용자에게 예약금 환불 및 즉시 통보 조치합니다.


제7조【 서비스 예약 변경 】 

분만 일의 변동, 수술일자 변경, 서비스 이용 기간 변경 등 예약 사항의 변동이 있을 시, 이용자 또는 가족은 최소 7일 이전에 반드시 "회사"에 해당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서비스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산모의 원활한 산후조리를 위해 성실의 의무를 다하나, 책임은 이용자가 집니다.


제8조【 서비스 예약 취소 및 환불 】 

① 이용자는 개인 사정에 의한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예약 취소는 출산 예정일로부터 최소 15일 이상의 기간 이전에 이용자가 인터넷, 전화, 팩스, 직접 방문 등의 방법으로 예약취소 의사를 밝히고, "회사"가 이를 확인함으로써 이루어짐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고객님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예약취소 시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개시 전 계약의 해제

- 계약 당일~서비스 개시 8일 전 : 계약금 전액 환급

- 서비스 개시 7일~4일 전 : 계약금의 60% 환급

- 서비스 개시 전 3일 이내 : 계약금 전액 미환급

* 단, 출산 예정일과 실제 출산일이 다른 경우 빠른 날짜를 기준일로 적용합니다.

④ 서비스 개시 이후의 중도 해지를 하실 경우는 잔금에서 남은 일수에 총액의 10%가 위약금으로 정산됩니다.

⑤ "회사"의 사정에 의해 서비스 예약이 취소되는 경우 예약금 100% 환불 가능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 】 

① 서비스 이용요금은 "회사"에서 정한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하며, 서비스 예약 시 "회사"와 이용자 간 협의된 견적금액입니다.

② 서비스 예약금은 서비스 시작 전 예약 시 "회사" 지정 계좌로 납부합니다. 단, 부가서비스는 추가는 이용요금과는 별개이므로 산후관리님께 비용을 별도 지불하셔야 합니다.

③ 서비스 잔금은 지정한 계좌로 서비스 개시일 이전까지 본인 부담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기간 및 연장 】 

① 서비스 이용 기간은 최소 1주를 기본으로 하며, 주 단위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② 서비스의 연장 시에는 최초 계약 기간과 합산되어 요금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추가되는 기간만큼의 새로운 서비스 요금으로 적용되며, 예약금을 추가 지불하셔야 합니다.

③ 서비스 진행 중에 기간 단축 시 단축된 기간만큼의 예약금을 환불합니다. (예: 3주 예약 후 2주로 변경 시, 3주 예약금 30만원에서 2주 예약금 22만원의 차액 8만원 환불, 단 기간 단축은 서비스 개시일 전에 요청 시 적용됨)

④ 서비스 중 서비스의 종류를 변경(출퇴근형 ↔ 입주형) 시에는 변경 희망일까지의 금액을 정산 후 새롭게 진행되는 서비스의 종류와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합니다.

⑤ 서비스 이용 기간 연장/변경 신청 시, 서비스 이용 기간의 50% 경과 전에는 연락 주셔야 하며, 이용 기간 연장은 관리사의 불가피한 상황이나 회사의 관리사 수급 상황에 따라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제11조【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 

① 이용자는 필요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산후조리에 대한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 시 산후관리사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최소 2~3일 정도의 교체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1. "회사"에서 정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특별한 사유 및 협의 없이 이행치 아니하는 경우

2. 산후관리사 서비스가 불성실하여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위생 및 청결상태가 양호하지 못할 경우

3. 산후관리사 의료 행위를 하려 하거나 강요하는 경우

4. 이용자 및 가족과 감정적 갈등으로 원만한 산후조리 서비스가 보장되지 아니할 경우

5. 기타 : 산후관리사 와 맞지 않아 부득이 교체를 희망하는 경우

③ 산후관리사는 산후조리를 돕는 자로서 의료 행위는 하지 않으며, 요구하거나 응해서도 안 됩니다. 병원에서 특별한 주의를 요하는 산모 또는 신생아의 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니, 사전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귀중품 또는 파손되기 쉬운 물품은 이용자께서 사전에 안전하게 보관 조치를 취하여 불필요한 오해가 발생치 않도록 합니다.

⑤ 이용자는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 상태 및 이상 증상에 대해 "회사"와 산후관리사 에게 사전에 통보하여야 하며, 이상 증상에 따른 주의사항 또는 금기 식품을 알려주실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소홀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⑥ 신생아에게 발병 및 이상 증상이 있을 경우, 병원 검진 여부 등에 대한 최종 의사결정은 이용자가 하며, 병원 검진 시 산후관리사가 동행 및 지원해 드릴 수 있습니다.

⑦ 이용자는 웹사이트 회원 비밀번호가 노출, 도용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제3자에 의한 노출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안내에 따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⑧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2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산후관리사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이 산후관리사 에게 인격적 모독이나 신변의 위협을 느끼게 하는 경우

2.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이 산후관리사의 산후조리를 거부하거나 불성실하게 응하여 원만한 산후조리 활동이 불가능한 경우

3. 산후관리사 에게 감기 등 일시적인 질병 발생 시, 관혼상제 등 중대 사안이 발생한 경우

4. 산후관리사 서비스의 범위를 벗어나는 과도한 가사일을 요구하여 산후조리 서비스를 제대로 수행하기 힘들다고 판단되는 경우, 산후관리사는 이를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 산후관리사가 이용자 가정에 적응치 못할 경우, 산후관리사를 1회 교체할 수 있으며, 교체 후에도 이용자 가정에 부적응할 경우, "회사"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중도 해지 및 환불 】 

① 이용자 및 "회사"는 제11조 2항, 제12조 1항에 의거 서비스를 중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개시 후 중도 해지 시, 산후관리사 업무 특성상 도우미 배정과 서비스 제공 등의 계약업무에 차질이 발생하고, 기간에 대한 손실이 발생하므로 실제 이용한 기간에 해당하는 본인 부담금과 총 서비스 이용 금액의 10%를 합한 금액을 공제 후 환불됩니다.(예시 : 일반형 2주 (총 이용요금 1,340,000원) 예약 후 3일 이용 후 중도해지시=일반 1일 이용요금 94,000원X3일 = 282,000원 + 134,000원 = 416,000원 위약금 발생)  

환불 금액이 입금하신 금액보다 클 경우 부족한 금액은 입금해 주셔야 합니다. 

③ 서비스 중도해지 시는 실제 서비스 이용 기간만큼의 요금을 별도 정산하여 지불하셔야 합니다.

④ 서비스 이용 기간이 5일 미만의 경우에는 도우미에게 1일 일당을 계산하여 근무일수만큼 곱하여 지불합니다.


제14조【 산후조리 임대 용품 이용 】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기간 중 임대해 드린 관련 산후조리 서비스 용품을 자유로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② 임대 용품의 소유권은 "회사"에 있으며, 서비스 만료 시 반납하여야 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 기간 이외에 계속 이용하고자 하실 경우, 서비스 만료 전에 "회사"에 이를 통보하여야 하며 별도 임대 요금이 부과됩니다. 이때 "회사"에서 이용자께 보내드리는 편도 택배비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④ 임대 용품 이용 시, 이용자 가족의 과실로 인해 파손 또는 분실 시 이용자께서 이를 변제하며, 산후관리사 과실에 의한 경우 산후관리사가 변제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산후관리사 근무시간 및 의무 】 

① 출퇴근형의 근무시간은 평일 09:00~18:00, 토요일 09:00~14:00,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② 입주형의 근무시간은 주6일제 일요일 18:00 근무 ~ 토요일 14:00 퇴근으로 하며, 주5일제는 일요일 18:00 근무 ~ 금요일 16:00 퇴근입니다.

③ 보다 양질의 산후관리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출퇴근형은 1일 1시간, 입주형은 1일 2시간 그리고 1주일에 5시간의 외출시간을 이용자와 협의하여 휴식 및 외출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④ 법정 공휴일, 명절 기간은 휴무를 원칙으로 하며 이용자와 협의하여 연장근무를 실시합니다.

⑤ 입주형의 경우 저녁 8시에 가사업무를 끝내고 저녁 9시 이후에는 신생아와 취침을 하도록 합니다.


제16조【 회원가입 】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전화상담이나 대리인을 통해 예약을 한 고객의 경우 회원가입을 안내하고 고객이 대리로 회원가입을 요청한 경우 자동으로 회원에 가입됨을 알려드립니다


제1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탈퇴 처리합니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기타 부당한 목적으로 회원의 가입 탈퇴를 월 3회 이상 반복하는 경우

③ 회원 탈퇴는 웹사이트의 회원탈퇴란을 통해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개인정보보호 】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생년월일

3. 주소

4. 자택전화번호 / 핸드폰 번호

②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맘쏙케어’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임대 용품 및 사은품 배송 시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 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한 것으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 운영합니다.


제20조【 손해배상책임 】

① "회사"는 "전문 직업인 배상 책임" 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②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에 발생하는 사고(대인,대물)는 전문 직업인 약관 규정에 준하여 처리됩니다. 다만, 천재지변,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21조【 면책 】

① "회사"는 이용자와의 공식 계약 범위(이용기간, 이용시간, 이용요금, 이용조건) 외에 이용자와 산후관리사간 임의의 거래 행위에 대해서는 사고 및 민원 발생 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와 산후관리사는 산모의 건강 회복과 신생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주의 성실의 책무를 다해 서비스에 임하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모 또는 신생아에게 질병이 발생한 경우, 산후관리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경우 "회사"나 산후관리사에게는 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사"는 웹사이트상에서 하이퍼링크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 제휴업체 또는 타 업체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운영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사이트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2조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분쟁 해결 】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고 이의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와 산후관리사간 분쟁이 있을 시, 이의 해결을 위해 중재할 수 있습니다.

3) 쌍방의 과실이 명백히 입증되지 않는 어느 일방의 주장에 의한 도난 분실 등 사고 발생 시, 사건 해결을 위해 관할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하여 그 결과에 따라 처리합니다. 이때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24조【 관할 기관 및 준거법 】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의 관할은 "회사"와 소송주체 간의 합의로 재판 관할법원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10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